관절에 좋은 약초 잘 알려드릴게요!

안녕!오늘 주제는 관절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투고합니다.관절염은 1개 또는 여러 관절에 생기는 염증입니다.이 염증은 뼈를 잇는 연골이 약체화하면서 벌어지는 것으로 뼈 사이의 마찰을 일으킵니다.잘 노화에 야기된 것이지만, 자가 면역 질환, 감염, 뼈 부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러나 발병 원인에 관계 없이 증상에 대처하고 환자의 생활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몇 관절에 좋은 약초를 소개합니다!

우슬근을 첫 번째로 소개하는 관절에 좋은 약초는 우슬근입니다. 우수루는 소의 무릎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관절에 생긴 염증을 완화시키고 관절과 뼈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효과는 많은 연구에서 입증된 상태라고 합니다.

쪽골목골목은 어떻게 보면 나무 이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나무 이름이 아니라 생약명입니다. 말벌, 느타리버섯, 겹나무, 딱따구리를 모두 접골목이라고 부른다. 통증을 멈추고 소변을 자주 보게 하고 피가 나는 것을 멈춰 염증을 잘 낫게 하며 타박상이나 뼈, 류마티스 관절염, 신장염, 통증, 각종 출혈 등에 사용됩니다. 접골목을 섭취하는 방법은 하루에 5~10g을 물로 끓여 3회에 나눠 먹고, 외용으로 사용할 때는 달인 물로 찜질한다. 꽃은 민간에서 이뇨제, 땀 제거제로 사용되며 삼삼나라밴드 약초 중 통증을 멈추는 효력이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뼈 쇄보 관절에 좋은 약초로 골쇄보가 필수죠.맛은 쓰고 성질을 데우세요.간이 딱딱함, 신경에 작용하여 신장을 보하고 피를 잘 돌게 하고 출혈을 멈추고 부러진 뼈를 잡습니다.요통, 이명, 설사, 부러진 때에 사용됩니다.하루에 6~12글을 약주, 물제, 산나물, 한약의 형태로 마시고 어금니가 아파서 흔들거리며 피가 나왔을 때는 뼈 쇄보 80g을 잘라서 검게 볶아서 가루로 하고 잇몸에 자주 문지르면 효과적입니다!

싸리 전국의 들녘 땅에 자주 자생하는 나무로 예전에는 싸리를 이용하여 빗자루를 만들거나 채찍을 만들 때 많이 쓰였던 나무입니다. 싸리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괭이, 싸리를 제외하고 대부분 어린잎을 식용할 수 있습니다. 이른 봄에 얇은 잎과 꽃줄기를 떼어내고 끓는 물에 삶아 물기를 뺀 후 깨무침을 만들거나 기름에 살짝 구워 간장조림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삶은 싸리잎을 초간장무침으로 만들어 식용해도 매우 맛있습니다!

송근봉 관절에 좋은 약초로 송근봉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송근봉은 어혈을 풀고 통증, 혈액순환 촉진, 근골을 튼튼히 다스리며 관절염, 중풍, 산후풍, 신경통, 요통, 골수염 특히 골수암에 효과가 있는 묘약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고 출산 후 컨디션 관리가 안 되는 분들은 산후풍과 방광이 약해져 오는 요실금에 좋은 약선입니다.

백양버들 껍질에는 체내에 살리실산으로 변형돼 아스피린과 유사한 진통 효과를 주는 활성 성분인 실리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실리신 성분은 진통과 항염증, 관절통 완화를 촉진하고 혈류를 개선합니다. 먹는 방법은 백류 껍질 1작은술(약 5g), 물 1컵(250ml)을 준비하고 뜨거운 물 1컵에 백류 껍질 1작은술에 넣은 후 뚜껑을 덮고 8~10분 정도 기다립니다.

로즈마리 로즈메리를 섭취하고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관절이 마모되거나 찢어지는 데 따른 증상을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대체용법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로즈마리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증상이 완화되는 느낌을 촉진하는 에센셜 오일, 항산화제, 강력한 항염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지금까지 관절에 좋은 약초에 대해 글을 올렸는데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마워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