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백과] 동행축제 개막…롯데‧신세계 대기업 참여

목요일부터 금요일 사이에 발행되는 물가백과 부록에서는 경제의 숲을 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동행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축제 개막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대전에서 개최된다.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2023 대한민국 동행 축제가 국토의 중심지 대전에서 막을 올립니다. 올해 4년째 동행축제의 주요 행사는 그동안 서울에서 개최되어 왔습니다. 올해는 지역과 연계하는 방식으로 내수 활성화의 온기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고 지역 경제의 활력을 더하기 위해 대전에서 행사를 개최합니다.

대한민국 동행 축제

무엇, 어느 것.

#1. 참가기업들의 이번 행사에는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커머스, O2O(온·오프라인 연계)를 비롯한 유통채널 대기업이 대거 참여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소비에 주력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1번가, 쿠팡, G마켓, 옥션, 티몬, 위메프, 신세계몰, 이마트몰, 롯데온이 총출동해 할인쿠폰과 기획전,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배달의민족 카카오 요기요는 기획전, 홍보 프로모션,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통신업계에서는 KT와 LG유플러스도 참여합니다. KT는 이벤트 기간 동안 멀티문자메시지(MMS) i 홍보와 맞춤형 타깃 마케팅, 판매수수료 면제를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이월드, 아쿠아플라넷, 서울랜드, 어바웃펫, 브라이스 할인을 실시합니다.

#2. 동행축제 2주차~9일 시작된 동행축제 2주차부터는 중기부 집중행사기간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판촉전과 연계하여 오프라인 판촉전을 비롯한 크고 작은 행사들이 다양하게 개최될 예정입니다. 전국의 모든 전통시장과 상가가 참여하는 구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3. 온누리상품권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제시하는 문자가 포함된 전통시장 상품 구매 고객 10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 3만원이 지급됩니다. 5일 이상 참여한 고객 5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25만원을 지급합니다. 백년점 백년소공인 제품 구매 고객 300명을 추첨해 치킨 또는 커피교환권을 비롯한 경품도 제공됩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및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리, 처치하다

다음 물가백과부록 시간에도 경제의 숲을 볼 수 있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물가백과부록 시간에도 경제의 숲을 볼 수 있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