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성연습,배성화하면서흔들리는소리는해결하기쉽습니다.안녕하세요 제이한스 발성법 발성지식인을 읽는 남자 바리톤 신지호입니다:) 오늘 답변드릴 질문을 봐주세요.배에 힘이 들어가는데 호흡이 모자랄 때는 염소 소리가 난다고 해서 훈련은 잘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대답합니다:)이 문제는 십여명의 학생을 가르친 내 경험으로, 생각보다 쉽게 해결됩니다.우선 염소의 울음 소리에 대해서 해석하고 봅시다.별로 소리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없어서 들은 적이 없지만, 저의 경험상 같은 표현으로 비슷한 문제를 묻는 분들이 많아 실제로 해결도 많이 하고 봤기 때문에 어떤 소리를 하는지 어느 정도 예상됩니다.추측하고 보면 성대가 진동할 때에 올바르게 닳지 않고 풀리고 생기는 트레몰로 증상의 것 같군요.(트레몰로는 소리가 흔들리는 여러가지 증상의 하나입니다.). 소리 파일과 같이 질문하시면 더 자세히 대답합니다!)그 발성 문제는 약한 호흡으로 성대 접촉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고 음역 악기로 많이 나타납니다.호흡이 약해서 성대가 부딪칠 것은 사실이지만, 성대의 뒤까지 접촉하지 않아 발생합니다.건조대 근력이 조금만 잡아 주면 압력만 잘 주고도 금방 해결됩니다.압력을 제대로 하면 성대하게 대하거든요!실제로 압력만 주고 곧 성대가 접촉하는 자료를 먼저 드립니다.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학생이 처음에는 하이 씨 부근에서 소리가 깨져서 흔들리지만 압력을 제대로 잡아 주면 바로 성대의 뒤가 달라붙는 소리가 예쁘게 됩니다.영상의 핵심 내용을 말씀드리면 호흡 방식에 변화를 줍니다.횡격막의 반동 운동 등 척성 수축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횡격막에 힘이 들어갈 수 있도록 상복부와 하복부를 잘 이용해 보는 것입니다.영상의 핵심 내용을 말씀드리면 호흡 방식에 변화를 줍니다.횡격막의 반동 운동 등 척성 수축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횡격막에 힘이 들어갈 수 있도록 상복부와 하복부를 잘 이용해 보는 것입니다.물론 압력을 가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두 가지 정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첫 번째 경우는 성대 근력이 너무 약해서 강한 호흡압이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고, 두 번째 경우는 성대 근력이 강하지만 상대적으로 성대의 특질이 두껍고 긴 저음역 악기의 경우 소리 크기만 커져 음정이 플렛일 수 있습니다.첫 번째 문제의 경우 오히려 호흡을 더 줄여보세요.보통 단전호흡을 하거나 배를 잡아당기면 도움이 됩니다.단전호흡은 상복부호흡에 비해 상대적으로 호흡압을 약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거든요.소리를 작게 내보면 성대가 붙기 쉬운 값이 유도되고 오히려 염소 소리가 사라져서 더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두 번째 문제는 특정 성구가 약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이건 해결이 좀 어렵습니다.저희는 노래할 때 저음으로는 밑삽화 같은 흉성을고음에서는 밑삽화 같은 두성을쓰게 됩니다.그런데 성대특질이 두껍고 긴 가창자의 경우 성대특질상 접촉면적이 많은 흉성을 떠올리기 쉽고 유지가 용이합니다.더 많이 쓰시더라고요.이런 성향으로 접촉 면적이 작은 성대인 두성은 성대 특성상 상대적으로 인지하기 어렵고 개발도 잘 되지 않습니다.두성이 약해요.그런 가창자가 두성을 만들려고 할 때 제대로 접촉시키는 방법을 모르면 흔들리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약하니까요. 결론적으로 두성(높은 패턴성 공)을 잘 단련해야 합니다.개발되지않은약한성구이기때문에성구인식과전환에대해서먼저공부를해야합니다.도움이 되기 위해 성구 전환 이론이 포함되어 있는지 저는 블로그 링크를 남깁니다!발성연습,성구전환에목적이있습니다.발성연습,성구전환에목적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바리톤 신지호 고음 비법 노트입니다. 오늘은 발성연…blog.naver.com(해당 게시글은 성구전환 방법 뿐만 아니라 근력개발에 대한 힌트도 적혀있으니 꼼꼼히 읽어보세요.! 알려준 방법으로 발성연습을 해보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1:1 질문해주세요.글을 끝으로 짧게 부탁드립니다.오늘 여러 가지 피드백을 했는데 실제로 들으면 진단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올바른 발성연습의 핵심은 사람에 따라 타고난 특질인성대의 길이, 두께, 총질량, 근력, 성향 그리고 가창자의 현재 상태에 맞는 훈련이 수반되어야 문제가 해결되고 다른 훈련도 병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따라서 현재 본인의 소리 상태와 성대의 특질에 맞는 적절한 훈련을 해야 발전할 수 있습니다.오늘 여러 가지 피드백을 했는데 실제로 들으면 진단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올바른 발성연습의 핵심은 사람에 따라 타고난 특질인성대의 길이, 두께, 총질량, 근력, 성향 그리고 가창자의 현재 상태에 맞는 훈련이 수반되어야 문제가 해결되고 다른 훈련도 병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따라서 현재 본인의 소리 상태와 성대의 특질에 맞는 적절한 훈련을 해야 발전할 수 있습니다.오늘 여러 가지 피드백을 했는데 실제로 들으면 진단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올바른 발성연습의 핵심은 사람에 따라 타고난 특질인성대의 길이, 두께, 총질량, 근력, 성향 그리고 가창자의 현재 상태에 맞는 훈련이 수반되어야 문제가 해결되고 다른 훈련도 병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따라서 현재 본인의 소리 상태와 성대의 특질에 맞는 적절한 훈련을 해야 발전할 수 있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S5bQzU_Dz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