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의 종류를 한눈에 정리하다

SNS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소통의 장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그 기회를 이용해서 홍보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실제로브랜드를창업하거나아니면오프라인매장,오픈마켓등을열고있는분들은SNS를활용해서홍보를하고있습니다.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요즘 기본적으로 활용해야 할 플랫폼도 어느 정도 정해진 것 같습니다.인스타그램과 함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페이스북입니다.기존에는 연락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다가 페이스북 광고 종류가 추가되면서 기본 마케팅 수단이 되었습니다.물론 기존에 비해 매우 비중이 줄어 아쉬운 부분도 많지만 그래도 아직 활용할 수 있는 채널 중 하나입니다!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게시에 제한이 없습니다.사진이나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게시글 공유가 가능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점과 업에 제약이 없다는 특징으로 마케팅에 적합한 플랫폼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그리고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활용하면 타깃 마케팅도 가능합니다.사용자 성별, 살고 있는 지역이나 연령층 등을 활용해 타깃화하면 적합한 사람들에게 상품 노출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이처럼 비즈니스에 있어서 불가결한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실제로 ‘비즈니스 광고’라는 종류가 존재하는 편입니다.더 많은 노출과 유입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브랜드와 사장 입장에서는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광고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요즘 가장 좋은 반응을 얻는 형태는 영상을 활용한 것입니다.피드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광고이며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어 자연스럽게 타겟에 노출됩니다.그래서 일반적으로 쓰이는 사진이나 글보다는 훨씬 눈에 들어옵니다.여러 광고 형태 중에서도 주목을 가장 많이 받는 형태이므로 전달력에 집중하고 싶다면 동영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동영상은 스토리나 피드, 인스트림 영역에 노출됩니다.

꾸준히 수요가 있는 종류,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입니다.광고 소재나 이미지를 노출시키면서 클릭 유도를 유발하는 방법입니다.동영상은 제작 기간이 길지만 사진의 경우 적당한 보정 혹은 약간의 편집 등을 해도 되기 때문에 제작에 대한 부담도 줄어듭니다.그렇기 때문에 광고의 종류 중 가장 많이 쓰이고 있으며 실제로 타겟도 거부감을 느끼지 못하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조금 생소한 종류지만 컬렉션이라는 광고가 있습니다.특정 대상을 모아놓은 것을 보고서 컬렉션이라고 하는데 그걸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이 광고의 종류도 여러 상품과 서비스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세팅한 것입니다.상품의 종류가 다양하거나 서비스가 여러 개 있을 때 단번에 어필하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 형태가 다양한 편이라 이를 보다 적절하고 현명하게 활용하고자 합니다.이 경우 잠재 고객을 올바르게 설정하고 진행해야 합니다.아까 말씀드린 페이스북 사용자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화에 사용하는 것입니다.연령대나 성별, 지역 등을 직접 설정하여 타깃화하면 구매의사가 더 높은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광고의 종류를 너무 무분별하게 사용해서 과도하게 광고를 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납니다.구매의사가 있더라도 과도한 광고량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피로감을 느끼게 합니다.그리고 브랜드 자체에 대해서 너무 광고에 집중한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현재 SNS를 활용하고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더 높은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오프라인에 매장이 있어도 온라인으로 검색해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온라인 마케팅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그 중 하나인 페이스북 역시 어떤 업체의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 효율이 천차만별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중요한 채널 중 하나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사업을 하기에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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