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특별한 날이라 좀 비싼 고기를 사러 아나더 미트라눈 프리미엄 정육점에 갔어요. 위치는 잠실새내역 근처입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어나더미트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74 상가 101-2호
어나더미트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74 상가 101-2호
여기서 수제 스튜 같은 것도 파는 코너가 있어요. 외국 버전의 반찬을 파는 곳인 것 같아요.
냉동으로 드라이에이징 고기를 20% 할인된 금액에 팔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간이 부족해서 못샀고, 저는 냉장 드라이에이징 티본을 샀습니다.
리뷰 보니까 여기 함박스테이크 맛이 좋다고 나오던데 다음에 시도해볼게요.
고기는 보냉팩에 넣어줘서 집까지 안심하고 가져왔어요. 그리고 고기를 샀더니 고기에 뿌리는 소금 후추를 같이 줘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소금도 핑크솔트가 들어가 있어서 짜지 않고 고기가 더 맛있었습니다.티본은 요즘 이벤트를 해서 냉장은 10프로 냉동은 20프로 할인하고 있습니다.
어나더 미트에서 받은 소금, 후추를 고기에 잘 뿌리고 올리브 오일로 마사지해 주었습니다. 제가 산 것은 안심 포터 하우스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우 2등급짜리를 드라이에이징한 소고기입니다.
저번에 유튜브에서 보니까 티본은 뼈 옆에 칼집을 넣으면 골고루 잘 구워진다고 해서 뼈 옆에 칼집을 넣어줬어요.
나는 집에 가스 그릴이 있어서 직화로 맛있게 스테이크를 구웠어요.
고기가 두꺼워서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뒤집었어요. 그리는 자국이 멋져요.핑크솔트는 약간 굵은 소금이지만 군데군데 고기에 남아 있었습니다.드라이에이징 고기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맛이 궁금했어요.고기 향이 더 진한 편이었어요. 고기에 수분감이 확실히 적기 때문에 종이 타월로 한 번 닦고 구울 필요가 없었습니다.티본인데 뼈가 거의 없어서 고기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100g당 15,000원이 넘는 고가의 고기지만 한우에 드라이에이징까지 된 고기이기 때문에 특별한 날에는 한 번쯤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스테이크 친구 매쉬 포테이토랑 끼니가 빠지면 서운하니까 토마토 파스타까지 해서 같이 먹었어요. 오랜만에 집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어서 기분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