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경산, 영천 등 소도시에 개원하는 병원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으로 인하우스(In-house) 형태를 권장합니다.
‘인하우스’라면 사명처럼 보이지만 마케팅을 업체가 아닌 병원 내 실무진(RN, AN 또는 운영실장 등)이 진행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간극을 줄임으로써 신용전환이 압도적으로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결이 잘 맞아야 성공이지.단지 대행에게 맡기면 좋을텐데……그리고 실패 사례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본 투고를 보시고 어느 쪽이 효율적인지 판단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성공 OR 모두가 만족한 사례
병원 내 운영진이 마케팅을 실시할 때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 경우는 광역시가 아닌 인근 도시로 운영진이 SNS 활동에 재미를 더한 경우였습니다.더불어 소도시는 잠재고객 검색량 대비 온라인 마케팅이 거의 이뤄지지 않아 굳이 대행사에 투자하는 것보다 병원 자체에서 상시적인 관리로 충분히 신종환 전환에 도움이 됐기에 추천 사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실 중소도시가 잘 관리되는 곳이 거의 없거든요..
왜 직접 운영 대행을 하지 않나요?블로그나 잉스타, YouTube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마케팅에…이래봬도 나는 흥미를 느끼지 않습니다.진짜 마케팅이 효과를 발휘할 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하나처럼 유기적으로 작동해야 능력이 폭발합니다. 그래도… 그렇긴 아는 사람이 아니면 그 소통의 구간이 쉽지 않습니다. 물론 나의 CS능력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한편에서는 어떤 병원이 전문가라서 맡겼는데 병원과 주기적으로 연락하면서 환자의 유형과 만족도 등을 확인하고 뭔가를 기획하는 데 도움을 청하자 클라이언트는 괴로워한다요.한편 가족 사업으로 환자의 만족도와 병원 이미지 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이 온·오프라인 쌍방향으로 노력하면 당연히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병원 내의 실무진이 가장 마음에서 마케팅을 추진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과정을 알리는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자청하게 되었습니다. 자사 마케팅에 실패한 사례물론 모든 업체가 성공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것은 전문 대리점과 함께라고 해서 ‘성공한다’고 단언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실로 병원만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와 함께였지만, 뭐…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특별한 불편함이 없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리포트를 받아본 적이 있는지 가끔 궁금합니다..) 아무튼 인하우스가 실패한 사례는 다음과 같으니 만약 귀찮으시다면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1. 마케팅?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파. 단지 돈을 써버리는 2. 전문가 하는 것이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 3. 관리자가 퇴직할 경우 다시 신경 쓰기 귀찮음실패 사례는 상기의 3개에 지속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무엇보다 가장과 3번이 컸습니다. 인 하우스 교육에는 평균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직원 교육과 함께 우리는 직원이 바뀌어도 누구도 집행할 수 있도록 VOD자료와 원리를 CS담당 실장에 모두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개월간 잘 되는지 모니터링하면서 자문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가장.”마케팅 자체에 관여하고 싶지 않은 곳은 어려움이 많았습니다.”마케팅은 온라인에 올리고 오프라인에서는 옥외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정말 마케팅은 운영진과의 균형입니다. 얼마 온라인 노출이 잘 해도 운영진과의 소통 부재로 CS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 그냥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실제 이보다 최대의 요인은 종업원의 부재했다. 우리가 자문하는 3개월의 시간이 지난 다음, 메인으로 담당하던 직원이 바뀌면 마케팅에 흔들림이 보입니다. 즉, 실장이 자주 바뀌는 엔화로는 저희도 관리가 어려웠던 것입니다. 한번씩 인사적인 변화가 있을 때는 서비스로 관리합니다만, 상시적인 경우는 대행을 맡기는 게 안정적이라고 말씀 드립니다.중소 도시와 지방 병원 마케팅 비용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인 하우스를 고려해야 할 사항은 누가 들어도 경쟁력의 쟁쟁한 강남 서면의 같은 곳은 격렬한 공간인 마케팅이 없으면 바로 시장에서 사장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은 검색 양은 존재하지만 문서량(온라인 마케팅 관리하는 곳)가 단속적이어서 설사 1-2년 단위로 관리자의 부재에 따른 새로운 인재로 대체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감안해도 마케팅에 큰 타격이 사실은 없습니다.이 비용은 어디까지나 최소 시간당에 입각한 것으로, 실제로 전문 병원의 대리점에 의뢰한 측면에서는 3000~5000만원까지입니다. 반복이 되지만 경쟁이 치열한 곳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금의 경우의 사례는 김천, 마산, 기장(부산), 방어진(울산), 양산에 관한 얘기였습니다. 개원하는데 병원 마케팅은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연락 주십시오. 적어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 기준은 제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궁금하실 때 네이버톡 해주세요!궁금하실 때 네이버톡 해주세요!계약 톰슨:/챔피언스리그는 안 돼.저 아가씨. 구미 / 바다 면적이야 / 223094929906마케팅 EDA_병원 전문마케팅 교육과정+멘토링 병원 운영과 환자와 가장 긴밀한 소통을 하는 곳은 마케팅 대리점이 아닌 병원 실무자입니다. 그러면 해… blog.naver.com계약 톰슨:/챔피언스리그는 안 돼.저 아가씨. 구미 / 바다 면적이야 / 223094951700마케팅 EDA_블로그&인스타 마케팅 실무 4주 교육과정 블로그 마케팅? 인스타를 실제 마케팅 대행사에서는 어떻게 진행할까요? 바이럴 마케팅이자 브랜드 채널의 운… blog.naver.com계약 톰슨:/챔피언스리그는 안 돼.저 아가씨. 구미 / 바다 면적이야 / 223094864695마케팅·EDA_구매전환을 위한 상담관리 CS&CX 교육마케팅의 목적 중 구매전환을 위한 핵심적인 활동은 문의가 들어온 고객을 상담하고 관리하는 CS와 CX…blog.naver.com마케팅·EDA_구매전환을 위한 상담관리 CS&CX 교육마케팅의 목적 중 구매전환을 위한 핵심적인 활동은 문의가 들어온 고객을 상담하고 관리하는 CS와 CX…blog.naver.com마케팅·EDA_구매전환을 위한 상담관리 CS&CX 교육마케팅의 목적 중 구매전환을 위한 핵심적인 활동은 문의가 들어온 고객을 상담하고 관리하는 CS와 CX…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