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100대 명산] 덕유산 눈꽃 등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 덕유산 눈꽃등산 일자 : 2019년 12월 28일(토) 코스 : 무주리조트~설천봉(곤도라)~향적봉~향적봉대피소~향적봉대피소~백련사~구천동계곡~삼공리주차장시간 : 4시간 30분(11:00~15:30)

덕유산국립공원은 1975년 오대산과 함께 국내 10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전라북도 무주와 장수, 경상남도 거창과 함양군 2개도 4개 군에 걸쳐 솟아 있다. 덕유산(1,614m)은 주봉인 향적봉을 중심으로 1,300m 내외의 장중한 능선이 남서쪽으로 장장 30여㎞를 달리고 있으며, 중앙의 주봉(향적봉)을 중심으로 동쪽으로는 지봉, 북쪽으로는 칠봉이 위치하고 있다. 남서쪽에 위치한 남덕유산(1,507m)과 쌍봉을 이룬다. 덕유산에서 발원한 하천은 3개가 있다. 북동 사면은 금강 상류의 한 지류인 원당천이 무주 구천동의 절경을 이룬다. 서쪽 사면 또한 금강의 지류인 구리 향청이 안성 분지로 흘러든다. 남동 사면에는 낙동강의 지류인 위천이 흐른다. 덕유산은 덕이 많고 관대한 산이라고 해서 덕유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신증동국여지승람』이나 이준환의 『택리지』에서는 “덕유산은 토산에서 난리가 날 때 숨으면 적군이 찾지 못했기 때문에 『덕이 큰 산』이라고 하였다.

11:00 무주 리조트 스키를 타는 사람이 많다.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을 오르기 위해 티켓을 구입한다.

곤돌라 설천봉 도착

콘도 노상부 정류장이 있는 설천봉 등산이 아니더라도 곤돌라를 타면 덕유산의 눈꽃을 감상할 수 있다.

[100대 명산] 덕유산, 이가인~향적봉이 인증 장소이다.

바위에 새긴 글씨가 오랜 세월 풍화되어 보이지 않는다.

곤돌라를 타고 등산객이 많이 올라왔다.정상 인증을 빨리 하길 잘했다.

향적봉 대피소에 점심을 먹기 위해 간다.

향적봉 대피소에서는 취사가 하용된다.

오늘 메뉴는 신라면에 즉석밥~

등산할 때는 라면이 최고지.레토르트 투하투덜투덜하산은 백련사를 경유하여 구천동 계곡으로 한다.소라가 많다.잠깐 의자에 누워~따뜻하니까 졸려.소라 많은 거 처음 봐.백련사백련사 일주문으로 나오면 구천동 계곡이다.15:30~구천동계곡을 나온다.삼공리 주차장에서 점심 겸 저녁을 먹고 서울로 출발한다.삼공리 주차장에서 점심 겸 저녁을 먹고 서울로 출발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