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웨스트 월드~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안드로이드 SF 미드

미드웨스트 월드를 보고 있어요.웨스트월드는 사람보다 더 사람처럼 보이는 안드로이드가 나오는 시리즈 드라마로 현재 시즌3까지 공개됐습니다.저는 아직 시즌1까지 봤는데 시나리오도 좋고 드라마 퀄리티도 대단해요.안드로이드가 나오는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볼만한 SF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웨스트월드의 세계관과 설정을 조금 소개합니다.조금 발전한 현대사회입니다.인공지능 로봇 기술이 매우 발달했습니다.그래서 프로그램과 설정에 따라서 사람처럼 아주 자연스러운 안드로이드 로봇을 만드는 기술이 있습니다.피부와 촉감, 표정, 행동 모두 사람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로봇은 프로그램 설정과 매뉴얼에 따라서만 행동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설정에 없는 질문을 하거나 하면 대답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외모와 행동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사람들과 구별이 어렵습니다.

이런 완벽한 안드로이드를 가지고 거대한 테마파크를 만들었습니다.서부시대의 테마파크를 만들고 거기에 리얼리티를 더하기 위해 매우 많은 안드로이드 로봇을 투입합니다.

안드로이드 로봇은 모두 각자의 캐릭터에 맞게 연기를 하게 됩니다.정말 서부시대를 그대로 가둔 듯 서부시대 사람들이 거리를 활보하며 걷고 있습니다.그러면 이 테마파크 안에 거대한 게임이 시작되는 거죠.사람들은 큰 돈을 지불하고 입장을 하고 자신의 뜻대로 서부시대를 즐기기 시작합니다.

안드로이드 로봇은 사람을 정말 위험에 빠뜨릴 수 없습니다.하지만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은 안드로이드 로봇을 죽일 수 있습니다.총을 쏴도 사람은 조금 아프지만 죽지는 않습니다.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사람이 쏜 총에 맞으면 죽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서부시대를 즐기고 내 뜻대로 안드로이드를 상대로 범죄를 저지르거나 하고 싶은 모든 행동을 합니다.현실 세계에서는 절대로 할 수 없는 살인과 범죄를 마음대로 저지르는 거죠.

로봇이 부서지면 직원이 다시 회수해 로봇의 메모리를 초기화하고 다음날 다시 복구해 운영합니다.그 때문에 수많은 로봇이 매일 부서지고 다시 고쳐져 메모리에 저장된 기억이 지워지고 다시 쓰이기를 반복합니다.수년간 웨스트월드는 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게 됩니다.그러면서 평소보다 새롭고 자극적인 연출을 위해 로봇을 늘리고 설정과 캐릭터를 바꾸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안드로이드 로봇에 이상한 오류가 생기기 시작합니다.지워진 메모리, 지워진 기억이 조금씩 남아 버리는 거죠.그래서 사람들에게 학살당한 기억도 되살아나기 시작하고, 자신들이 계속해서 인간에게 고통을 받아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일부 각성된 안드로이드가 인간에게 반란을 일으키기 시작합니다.로봇이기 때문에 신체적 능력이 인간보다 훨씬 뛰어납니다.그래서 순식간에 사람들을 죽이기 시작해요.그러면서 웨스트월드를 운영하는 인간들과 안드로이드 간의 전쟁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줄거리를 간략하게 써보면 내용이 뻔한 것 같은데요?실제로 드라마를 보면 아주 심오하고 데티르(デティですール深く)입니다.로봇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정말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인간과 인공지능을 갖춘 안드로이드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자아는 어떻게 생겨날지도 생각해보게 됩니다.그리고 인간의 잔혹성은 어디까지인지도 생각해 봅니다.웨스트월드 자체가 넓이도 엄청 넓고 세계관도 정말 대단해요.배우들 연기도 좋고 안드로이드가 나오는 미국 드라마 중에서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했어요.좀 잔인하고, 사디스틱한 장면, 자극적인 장면이 많아서 아이들에게는 볼 수 없는 미국 드라마이기도 합니다.한번쯤 볼만한 SF미드, 안드로이드 미드로 추천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